교회선언 

공동체 선언

*예배로 하나님을 섬긴다.

*기도로 교회를 섬긴다.

*사랑으로 이웃을 섬긴다.

*전도로 세상을 섬긴다.

 

목회 핵심 가치

*삶의 중심- 예수

*삶의 특권- 기도

*삶의 소명- 전도

 

교단소개

글렌뷰 교회가 속해있는 복음주의 언약교회(The Evangelical Covenant Church)는 역사적인 기독교- 종교개혁, 스웨덴의 루터란 교회의 성경적 가르침, 18,19세기 영적 대각성운동-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더불어 근세에 일어난 북미주의 영적 갱신 운동이 교단의 성장과 독특한 영성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있고 인종, 민족, 문화, 성별, 연령 그리고 신분을 넘어서 생명력 있는 예배 공동체 건설을 위해 헌신하는 교회입니다.

복음주의 언약교회는 하나님이 모으시고 그리스도 안에서 연합하여, 성령의 도우심을 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크고 첫째되는 계명과 지상명령을 순종하기 위해 모은 회중들의 신앙공동체로서 여타 기독교 교회들과 같이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 분의 계명을 지키는 모든 자들과 믿음 안에서 동역자 관계인 것을 천명합니다.

복음주의 언약교회는 성경에 관하여는 종교개혁 신앙노선을 고수합니다. 즉, 신.구약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며, 믿음과 교리와 행실을 위한 유일하고 완벽한 규율임을 고백합니다. 본 교단은 모든 교리적 해석보다 성경의 주권을 강조하면서 기독교 교회의 역사적인 고백들, 특히 사도신경과 니케아 신조를 우리의 고백으로 선포합니다.

복음주의 언약교회는 역사적인 경건주의 갱신운동의 맥락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와 주님으로 믿는 개인의 신앙이 전도와 기독교 신앙 양육의 토대임을 믿으면서, 그리스도 안에서의 거듭남과 새 삶의 이중 강조를 특별히 소중히 생각합니다.

복음주의 언약교회는 세례와 성찬을 하나님이 정하신 성례식으로 거행합니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자유의 실천을 인식하고, 성령의 사역에 의지하여 유아 세례와 믿는 자의 세례를 시행합니다. 본 교회는 개인적인 확신을 선물로 여겨 그리스도 안에서의 자유를 허용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의 중요성과 상호 책임과 영적 공동체의 권징을 무시하는 개인주의는 경계합니다.